본문 바로가기

센터언론보도

  • 범죄피해자 자조모임(오름지기원정대 1기)실시
  • 등록일  :  2017.06.19 조회수  :  2,797 첨부파일  :  1497838855@@신문사 보도용 모음.jpg
  • ▢ 2017년 6월16일(금)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(지청장 윤영준) 산하 사)통영.거제.고성 범죄피해자지원센터(이사장 장 욱)는 범죄피해자들을 대상으로 한 자조모임인 오름지기 원정대 1기를 실시하게 되었다. 

    ▢ 오름지기 원정대는 범죄피해자들과함께 인근 산을 방문하여 함께 등산을 하는 프로그램이다. 범죄피해자들은 등산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움츠려있던 신체와 마음의 정화(카타르시스)를 느끼고, 범죄피해를 입은 후 잊고 있던 긍정적인 에너지를 이끌어 내어 참여자가 삶에 적극적인 자세를 갖도록 하며 또한 범죄피해를 입은 범죄피해 당사자 및 그 가족들은 비슷한 경험을 겪었기에 서로 더 잘 이해하고 용기를 얻으며 나아가 서로를 도울 수 있고, 고통, 외로움, 당황스러움에서 벗어나 건강한 생활로 회복하기 위해 상실을 인정하고 상실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등산 프로그램을 통해 획득하는 것이 이번 자조모임의 목적이다.

    ▢이번 자조모임에는 범죄피해자 5명, 인솔자 3명, 거제지구회 여성위원4명 등 총 12명의 인원이 참석하였으며 거제에 위치한 국림공원인 내도(섬)를 방문하여 신선전망대 및 동백숲길등을 함께 등산하였다. 자연스러운 분위기속에 피해자와 인솔자 및 지구회 여성위원들이 어울려 지는 기회가 되었으며 프로그램 이후 범죄피해자들의 만족도 조사지를 통해 90%이상이 재 참여 의사 및 매우 만족한다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.